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보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일러스트 array 와 같은 효과로 눈꽃 만드는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토캐드 등의 프로그램에서 array는 객체를 일정한 간격/ 각도로 배열하는 명령어인데요, 사실 일러스트에는 이 기능이 없습니다. 대신 이 명령어와 같은 결과물을 만들 수는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 처럼 말이죠.

 

 

◑ 일러스트 array 같은 효과 내기

먼저 새창을 열어줍니다. 그리고 가로 세로 선을 그려 십자를 만들어주세요. 이 십자가 중심점입니다.

 

 

그리고 배열시킬 객체를 그려줍니다. 저는 눈꽃을 만들 것이기 때문에 눈꽃을 이루고 있는 한 부분을 도형을 이용해서 그려주었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일정한 각도로 배열을 시켜줄텐데요, 객체를 선택하고 툴바에서 회전을 클릭합니다.

 

 

이상태에서 alt키를 누르고 십자의 교차점을 클릭하면 중심점이 교차점에 설정 됩니다. 그러면 설정 팝업이 뜨는데요, 각도는 각자 배열할 각도를 입력해주고 복사를 클릭합니다.

 

 

그럼 입력한 각도만큼 1개가 복사되었습니다.

 

 

여기에서 ctrl+D 를 누르면 방금 했던 작업을 반복해서 실행합니다. 저는 ctrl+D를 네 번 눌러주었습니다.

 

 

저는 좀 허전한 것 같아서 작은 객체를 추가해보았습니다. 전 단계와 동일하게 객체를 선택하고 회전을 이용해 복사해주었습니다.

 

 

가운데에 육각형의 도형을 추가해주었습니다. 눈꽃 한가지가 완성되었습니다.

 

 

이런식으로 여러가지 눈꽃 모양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캐드 array 보다는 조금 번거롭지만 그래도 하나 하나 복사해서 조절하는 것보다는 훨씬 간단하고 정확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일러스트 array 와 같은 효과로 눈꽃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같이 보면 유용한 정보

2018/10/21 - [IT 정보] - 포토샵 클리핑마스크 이용한 합성 이미지 만들기

2018/10/18 - [IT 정보] - 한글 하이퍼링크 지우기 등 사용 방법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