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 정보

일러스트 클리핑마스크 만들기

참_나무 2018. 10. 24. 08:30

안녕하세요. 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보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일러스트 클리핑마스크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번에 포토샵 클리핑마스크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일러스트레이터에서도 클리핑마스크를 만들 수 있습니다.

 

 

◑ 일러스트 클리핑마스크 만들기

새창을 열어 클리밍마스크를 만들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그리고 도형이나 글자를 만들어줍니다. 도형/글자와 이미지가 겹치는 부분만 보이고 그 외의 이미지는 숨겨집니다.

 

 

여기에서 한가지 주의할 점은 도형이 이미지 앞에 있어야 클리핑마스크를 만들 수 있습니다.

 

 

만약 도형/글자를 먼저 만들어서 이미지 뒤에 있다면 단축키 ctrl+shift+] 를 눌러 도형/글자를 앞으로 오게 해주세요. 그리고 나서 도형과 이미지를 모두 선택해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클리핑 마스크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또는 단축키 ctrl+7를 눌러줍니다.

 

 

일러스트 클리핑마스크가 만들어졌습니다.

 

 

클리핑마스크를 해제하고 싶으면 여기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클리핑마스크 만들기 취소를 클릭하면 클리핑마스크가 해제됩니다.

 

 

글자에도 클리핑마스크를 만들어보겠습니다. 이미지 위에 글자를 써줍니다.

 

 

그리고 위와 동일하게 클리핑마스크를 만들어주면 완성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일러스트 클리핑마스크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예제에 사용된 이미지의 출처는 픽사베이입니다.

 

 

포토샵 클리핑마스크와 마찬가지로 일러스트 클리핑마스크도 사용빈도가 높은 기능이기 때문에 단축키를 숙지하면 더 빠른 작업이 가능합니다.

 


 

▶ 같이 보면 유용한 정보

2018/10/22 - [IT 정보] - 일러스트 array 와 같은 효과로 눈꽃 만들기

2018/10/21 - [IT 정보] - 포토샵 클리핑마스크 이용한 합성 이미지 만들기

2018/10/18 - [IT 정보] - 한글 하이퍼링크 지우기 등 사용 방법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