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 정보

포토샵 네온사인 효과

참_나무 2018. 10. 29. 08:30

안녕하세요. 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보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포토샵 네온사인 효과 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룬5의 V 앨범 자켓을 보면 V모양의 네온이 황량한 들판에서 빨갛게 빛나고 있습니다. 이 앨범 자켓의 디자이너가 한국인이라고 하는데요, 네온을 직접 설치한 것이라고 하는 걸 어디서 본 적이 있습니다. 아무튼 그 느낌이 인상적이서 포토샵으로 어설프게라도 흉내내보았습니다. 포토샵으로 네온사인 효과를 내실 때 활용해보세요.

 

 

◑ 포토샵 네온사인 효과

먼저 배경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보통 네온사인 효과를 낼 때 벽돌 모양의 배경을 많이 쓰는데요, 저는 일부러 어두운 숲 사진을 골랐습니다. 사진의 출처는 픽사베이입니다. 그리고 적당한 위치에 글자를 씁니다. 폰트는 마음에 드는걸로 쓰면 됩니다.

 

 

글자를 썼으면 글자레이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모양으로 전환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글자가 모양으로 변하는데요, 툴바에서 모양을 클릭하고 상단에 칠은 없음으로, 획은 원하는 색상으로 선택 후 선 굵기도 적당히 조절합니다. 선 굵기 옆에 선 모양을 클릭하면 획 옵션이 뜹니다. 여기에서 아래 옵션 확장을 클릭하면 팝업이 하나 뜹니다.

 

 

대문자와 모서리에 원을 선택하고 점선에 체크를 해준 뒤 대시와 간격을 적당히 조절해 네온사인 글자가 중간 중간 끊긴 것 처럼 만들어 주세요.

 

 

확인을 누르고 다시 글자 레이어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 후 혼합 옵션을 클릭합니다.

 

 

외부 광선에서 밖으로 퍼지는 빛을 설정해줍니다. 색과 스프레드, 크기, 불투명도 등을 원하는 만큼 적당히 조절해주세요.

 

 

경사와 엠보스로 입체감을 넣어줍니다. 스타일은 내부 경사로 지정해 주되, 그 외 수치는 정해진게 없고 화면을 봐가면서 보기 좋을 정도로 조절해 주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색상 오버레이에서 흰색에 가까운 색으로 설정해줍니다. 확인을 누르고 나옵니다.

 

 

그리고 글자만 있으니 그냥 떠 있는 것 같아서 검정색 네모 모양으로 두 줄을 넣어주었습니다.

 

 

그리고 바닥에 네온사인 불빛 때문에 환해진 것 처럼 보이게 하기 위해서 레이어를 하나 추가해주고 라쏘툴을 선택 후 feather 값을 넉넉히 입력한 뒤 적당히 영역을 선택 한 뒤 색을 채워줍니다.

 

 

그리고 해당 레이어를 색상으로 바꿔주고 불투명도를 조절해줍니다.

 

 

위 작업을 더 넓은 범위로 잡고 불투명도를 약하게 해서 한 번 더 해줬습니다.

 

 

완성되었습니다.

 

 

 

 

네온사인 효과 전과 후 비교입니다. 나름대로 신비로운 느낌을 주려고 숲 배경으로 해봤는데 좀 무서운 것 같기도 하고 그렇습니다.

 

 

포토샵 네온사인 효과 별로 어렵지 않으니 특별한 느낌을 주고 싶을 때 활용해보면 어떨까요?

 


▶ 같이 보면 유용한 정보

2018/10/21 - [IT 정보] - 포토샵 클리핑마스크 이용한 합성 이미지 만들기

2018/10/22 - [IT 정보] - 일러스트 array 와 같은 효과로 눈꽃 만들기

2018/10/24 - [IT 정보] - 일러스트 클리핑마스크 만들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