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보 블로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전 전기요금 계산기 로 전기세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리 여름이라지만 날이 더워도 너무 더운 요즘입니다. 전국 곳곳에 최고 기온이 40도가 넘는 지역들이 뉴스에 나오고 매일 문자로 폭염 특보가 오는데요, 이런 날씨에 에어컨은 없어서는 안될 필수가전이 되었습니다.

 

 

에어컨이 없으면 도저히 버틸 수가 없어서 틀기는 하는데, 전기세가 걱정 되는게 사실입니다. 더구나 주변에 누가 누진세로 전기세 폭탁을 맞았다더라 그런 이야기를 들으면 우리집도 그럴까봐 걱정이 되는데요, 한국전력 전기요금 계산기 로 전기세 얼마나 나올지 미리 알아볼 수 있습니다.

한전 전기요금 계산기

먼저 한국전력 홈페이지로 들어가 줍니다. 빨간 표시한 사이버지점탭의 개인을 클릭해주세요.

 

 

요금 계산 비교를 클릭해 주면 계산기가 뜹니다.

 

 

아래와 같이 전기요금 계산기가 뜨면 오른쪽에 전기요금계산기 바로가기를 클릭해줍니다.

 

 

저는 계약종별에서 주택용을 선택하고 사용기간은 7월 한달 사용량은 700kWh를 입력했습니다. 그랬더니 전기세 예상금액이 167,950원이 나왔습니다.

 

 

오른쪽에 상세내역에서 왜 요금이 이렇게 계산이 됐는지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1단계, 2단계, 3단계라고 계산이 되어 있는게 보이시나요? 이게 누진세가 적용된 내역입니다.

 

 

1단계 200kWh 까지는 전력량요금이 93.3원이고 2단계 200kWh 까지는 전력량요금이 187.9원, 그리고 3단계에는 280.6원으로 적용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주택용도 저압과 고압으로 나뉘어 있는데요, 일반적인 주택이나 오래된 아파트는 거의 저압에 해당되고, 주택용 고압 전력은 고압전력이 공급되는 고층 아파트에 한해 적용이 됩니다. 고압 전력이 저압 전력보다 공급원가가 저렴하기 때문에 전기세도 더 저렴합니다.

 

 

지금까지 간단하게 한전 전기요금 계산기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너무 더우면 전기세보다 당장 힘들기 때문에 에어컨을 틀게 되는데요, 예상 전기세를 조회해보시고 너무 많이 썼다고 생각이 되면 다른 부분에서라도 전기를 아낄 수 있도록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