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 정보

미림 맛술 차이 있을까?

참_나무 2021. 6. 17. 08:03

미림 맛술 차이 있을까요? 고기나 생선 요리를 하다보면 맛술을 써야할 때가 있습니다. 맛술을 사용하면 고기나 생선의 잡내를 잡아주고 음식의 풍미를 더해주기 때문이죠.

ㅣ미림 맛술 차이 있을까?     

요리에 사용하는 맛술은 도수가 낮는 술에 단맛을 첨가한 술을 말합니다. 소주나 와인, 청주 등을 쓰기도 하는데 요리용 맛술이 시중에 많이 나와있어 맛술로 나온 제품을 사서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미림도 요리에 사용하는데 맛술과 다른걸까요? 미림은 맛술의 수 많은 상표 중 하나입니다. 그러니까 미림=맛술 이렇게 되는 것이죠.

맛술 상표마다 맛이 미묘하게 조금씩 다른데 일반 가정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맛술 상표 중 하나가 미림입니다.

워낙 자주 보이고 통상적으로 맛술을 미림이라고 부르는 경우가 많다보니 미림 상표가 아닌 맛술도 그냥 미림이라고 부르는 경우가 있어 미림과 맛술이 다른 종류라고 인식되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이를테면 상처에 덧대는 밴드를 대일밴드라는 상표로 부르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음식을 조리할 때 맛술을 넣지 않아도 미각이 예민하지 않다면 크게 차이를 못 느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맛술에는 조리에 사용되도록 조미료가 첨가되어 있어 요리에 맞는 적절한 맛술을 선택해 사용하면 음식의 풍미를 돋울 수 있습니다.


▶같이 보면 유용한 정보

2021.06.15 - [생활 정보] - 로또 4개 맞으면 당첨금은 얼마일까?

2021.06.13 - [생활 정보] - 피망 파프리카 차이

2021.06.06 - [건강 정보] - 술병 났을 때 증상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