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정보

술병 났을 때 증상

참_나무 2021. 6. 6. 22:21

술병 나면 어떤 증상 이 나타날까요?

과음을 하고 난 다음날이면 어김없이 끔찍한 숙취가 찾아옵니다. 이렇게 괴로울 때는 다신 술을 마시지 않겠다고 다짐하지만 아픔이 사라지면 결심도 같이 사라져 다시 술을 마시고 있는 자신을 보게 됩니다.

ㅣ술병 증상 어떤 것들이 있을까?    

이런 숙취를 겪는 상태를 보통 술병이 났다고 표현합니다. 숙취의 원인으로는 아세트알데히드 때문이라고 알려져 있지만 정확하게 밝혀진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술병의 대표적인 증상은 머리가 깨질 것 같은 두통과 속쓰림, 구토입니다. 이 증상 중 하나만 있어도 고통이 말도 못한데 이것들이 한꺼번에 오니 얼마나 괴로운지는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사람에 따라서는 근육통, 기억력감퇴 등의 증상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술병이 나면 몸이 괴로워 술병이 나을 수만 있다면 무슨 짓이라도 할 수 있을 것 같은 간절한 마음이 듭니다. 숙취를 완화 하는 방법으로 가장 많이 알려진 것은 수분과 당분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입니다.

과음한 다음날 꿀물을 마시는데는 다 이유가 있었습니다. 물을 많이 마셔서 대소변을 배출하는 것도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잦은 대소변 배출은 몸속의 전해질도 같이 배출시키므로 이온 음료를 충분히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수시로 물을 마시고 휴식을 취하면 자연스럽게 술병도 낫습니다.


▶같이 보면 유용한 정보

2021.06.05 - [건강 정보] - 대장내시경 전날 커피 마셔도 될까?

2021.06.04 - [생활 정보] - 연금복권720 실수령액 은 얼마?

2021.06.03 - [생활 정보] - 라면 2개 물양 얼마일까?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