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보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직장인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장인 건강검진은 사무직은 2년에 한 번, 비사무직은 1년 한 번 의무적으로 받아야 하는데요, 출생년도 끝자리가 짝수인지, 홀수인지를 기준으로 검진대상을 정리합니다.

보통 회사로 건강검진을 받아야하는 직원 명단이 발송되면 각 회사 담당자가 직원들이 건강검진을 잊지 않고 받을 수 있도록 알려주는데요, 혹시라도 통보를 받기 전에 건강점진 대상자가 맞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아래 방법으로 확인하면 됩니다.

 

◐ 직장이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아래는 국민건강보험 건강in 홈페이지로 가는 링크입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 직장인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하러 가기

 

건강 iN

주의 60

hi.nhis.or.kr

위 링크를 타고 들어가서 상단 메뉴 중 건강검진 항목에 마우스를 올리면 하위 카테고리가 나옵니다.

하위 카테고리에서 검진대상조회를 선택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 화면이 나오면 가지고 있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하고 대상자가 맞는지 확인 하면 됩니다.

혹시라도 공인인증서가 없거나 각종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기 귀찮다면 건강보험 공단으로 전화를 해 물어볼 수도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전화번호는 1577-1000입니다. 지금까지 직장인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병은 조기 발견이 중요하니 아무리 바빠도 건강검진은 꼭 받아야 합니다.


▶ 같이 보면 유용한 정보

2019/05/10 - [생활 정보] - 퇴직금 지급기한 알아보기

2019/05/16 - [금융 정보] - 적금 이자 높은 은행 찾는 방법

2018/12/14 - [생활 정보] - 워크넷 직업적성검사 무료로 받으세요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