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장내시경 전날 커피 마셔도 될까요?

무슨 병이든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그런 의미에서 정기적으로 받는 건강검진은 어떤 질병이 생기기 전 초기에 치료할 수 있는 기회를 주기 때문에 빼먹지 않고 받는 것이 좋습니다.

ㅣ대장내시경 전날 커피 마셔도 될까?    

대장내시경은 항문을 통해 내시경 카메라를 넣어 대장과 소장의 말단 부위를 검사하는 것을 말하는데, 50세 이상은 5년에 1번 주기적으로 검사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요즘은 이삼십대 젊은층에서도 대장암이 많이 발병되는 추세라 꼭 50세 이상이 아니더라도 한번쯤 대장내시경 검사를 받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가족력이 있거나 평사 식습관이 좋지 못하다면 검사를 받아보는게 좋겠죠.

대장내시경 검사를 받을 때는 항문을 통해 카메라를 넣어 대장과 소장의 말단 부위를 살펴야하기 때문에 검사 전 소화기를 완전히 비워야 합니다.

검사 일주일 전부터는 씨가 있는 과일과 검정쌀 등 소화되지 않는 잡곡을 섭취해서는 안되고 검사 3일전부터는 소화가 오래 걸리는 단단한 섬유질이 있는 채소와 고기를 먹으면 안됩니다.

검사 전날 오후 6시경까지는 죽같은 부드럽고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과식하지 않는 범위내에서 먹고, 검사 전 12시간은 금식해야 합니다.

여기에 검사 전날 밤에 관장약을 복약한 뒤 소화기에 남아 있는 배설물을 모두 배출해야 하는데, 이 과정이 검사를 받는 것보다 더 고통스럽다고 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검사 3시간 전까지 생수는 마실 수 있는데요, 그럼 같은 액체인 커피는 어떨까요?

아메리카노를 비롯한 모든 커피 종류는 마시면 안됩니다. 커피, 우유, 주스 등은 장내 착색을 유발하기 때문에 대장내시경 검사 전에 마시면 안됩니다.

이런 주의사항을 지키지 않으면 검사 정확도가 떨어질뿐더러 검사를 어렵게 하기 때문에 반드시 지켜야 합니다. 검사 전에는 금주, 금연 하는 것도 당연하겠죠!


▶같이 보면 유용한 정보

2021.06.04 - [생활 정보] - 연금복권720 실수령액 은 얼마?

2021.06.03 - [생활 정보] - 라면 2개 물양 얼마일까?

2021.06.02 - [생활 정보] - 허리둘레 재는 법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