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줄넘기 1000개 칼로리 소모 얼마나 될까요? 줄넘기는 공간도 별로 필요하지 않고 준비물도 줄넘기만 있으면 되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운동 중 하나 입니다.

ㅣ줄넘기 1000개 칼로리 소모 얼마나 될까?   

줄넘기는 경비도 저렴하고 공간도 많이 필요치 않지만 운동 효과는 탁월합니다. 성장기 어린이들에게는 줄넘기 할때 작은 도약의 연속 동작이 성장판에 자극을 주어 키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성장기 어린이가 아니더라도 줄넘기는 전신운동으로 근력을 키우고 심폐지구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또, 허벅지 근육 단련 효과로 체중 감량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장 쉽게 시작할 수 있는 다이어트 운동 중 하나가 줄넘기입니다. 그러면 줄넘기를 하면 얼마나 칼로리가 소모될까요?

칼로리 소모량은 줄넘기 하는 속도, 개인의 체중, 성별, 나이 등 다양한 요인에 따라 조금씩 달라질 수 있으므로 참고만 하세요.

줄넘기 1000개를 쉬지 않고 했을 때 약 10분에서 15분 정도 걸립니다. 빠르게 했다면 10분 정도 천천히 했다면 15분 정도 소요될텐데요, 이렇게 했을 때 여자 20대 기준 열량 소모량은 약 100kcal 정도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열량 소모량 대비 줄넘기를 얼마나 해야하는지 알고 싶다면 아래 운동칼로리 계산기를 이용해보세요. 성별과 나이, 체중을 입력하고 운동 종류를 입력하면 얼마나 운동해야 입력한 칼로리만큼 소모할 수 있는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식품안전정보포털 운동칼로기 계산기 바로가기

 

식품안전나라

 

www.foodsafetykorea.go.kr

 

줄넘기를 할때 잘못된 점프 자세는 관절에 무리를 줘 오히려 하지 않은 것만 못하니 자세를 주의해 점프해야 합니다. 점프할 때는 몸에 힘을 빼고 양발을 모아 수직으로 점프합니다.

그리고 발바닥 전체가 닿으면 무릎 관절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반드시 발의 앞부분으로 착지해야합니다. 


▶같이 보면 유용한 정보

2021.06.09 - [건강 정보] - 생로병사의 비밀 다시보기 방법

2021.06.06 - [건강 정보] - 술병 났을 때 증상

2021.06.05 - [건강 정보] - 대장내시경 전날 커피 마셔도 될까?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