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주 맥주 칼로리 얼마나 될까? 요즘은 시국이 시국이라 회식이나 모임이 거의 없어 술 마실 일도 별로 없지만 만약 그 전처럼 일상으로 돌아가게 되면 그동안 미뤄뒀던 약속들 때문에 한동안은 술자리가 끊이질 않을 것 같습니다.

ㅣ소주 맥주 칼로리 얼마나 될까?     

이런 저런 술자리에서 소주와 맥주는 가장 흔히 마시는 주류인데요, 술을 마실때는 취해서 칼로리 같은건 생각도 나지 않아 무작정 몸속에 들이 붓지만 다음날 퉁퉁 부운 몰골을 보면 괜찮은건가 하는 걱정이 고개를 듭니다.

술은 1g당 7kcal의 열량을 내지만 열량 외의 다른 영양성분은 없습니다. 소주와 맥주 칼로리를 알아보면 소주는 한잔에 약 63kcal, 맥주는 500cc 기준으로 약 190kcal 정도라고 합니다.

이렇게 말하면 잘 와닿지 않지만 밥 한공기가 약 250~300kcal 정도라니 소주나 맥주를 한병 마시면 밥 한공기를 더 먹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그리고 얼핏 생각하기에 소주보다는 맥주가 더 칼로리가 높을 것 같은데 칼로리는 소주가 더 높습니다. 게다가 소주는 한병이 360ml이니 같은 양이라면 맥주보다 소주가 훨씬 칼로리가 높습니다.

하지만 맥주는 도수가 약해서 한번에 많은 양을 먹게 되는 편이고 소주는 작은 잔에 따라 조금씩 마시니 마시는 양으로만 따지면 맥주 칼로리가 더 높다는 생각이 드는 것도 영 틀린 것만은 아닌 것 같습니다.

소주와 맥주 자체의 칼로리도 높지만 술을 마시게 되면 고칼로리의 기름지고 맵고 짠 안주를 무한정 먹게 되어 더 안좋습니다.

다이어트 때문에 안주 자체를 먹지 않고 술만 마시는 경우도 있는데 빈 속에 술을 마시는게 건강에 좋을리 없겠죠.

건강을 생각한다면 술은 최대한 마시지 않는 것이 가장 좋지만 그게 어렵다면 하루에 1~2잔 정도가 권장됩니다. 소주로 따지면 2잔, 맥주로 따지면 2캔 정도입니다. 


▶같이 보면 유용한 정보

2021.06.21 - [생활 정보] - 빠른년생 띠 어떻게 될까?

2021.06.17 - [생활 정보] - 미림 맛술 차이 있을까?

2021.06.14 - [건강 정보] - 허벅지 둘레 재는 법 알아봅시다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