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알코올 중독 테스트 자가진단 해보세요. 술이 건강에 좋지 않다는 건 누구나 알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아예 술을 마시지 않기는 어렵습니다.

사회생활을 위해, 분위기 맞추려고, 그냥 술이 좋아서 등 술을 마시는 이유는 다양한데요, 술을 자주 마신다고 생각되면 알코올 의존증 자가진단 테스트를 한번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ㅣ알코올 중독 테스트 자가진단 해보세요   

예전에 알코올 중독이라고 불렀던 병명을 요즘은 알코올 의존증이라고 합니다. 흔히 알코올 의존증은 병적으로 음주를 하며 술을 마시지 않으면 금단 증상을 일으킨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알코올 의존증은 여성보다는 남성에게서, 20~40대 연령에서 더 자주 발견됩니다.

알코올 의존증의 증상은 자신의 의지로 술을 끊거나 줄일 수 없고 시간이 지날수록 같은 양의 술로는 취하지 않아 점점 더 많는 양의 술을 마시게 되는 병적인 증상과 술 때문에 자신과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사회적 기능 장애 증상들이 있습니다.

금단 증상은 음주를 하지 않으면 불안, 초조, 우울 등의 정신적인 증상과, 구토, 손이 떨리는 등의 신체적인 증상이 나타는 것을 말하는데 심한 경우에는 쇼크를 일으켜 사망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알코올 의존증 자가진단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자가진단 하러 가기

 

알코올의존증진단 >건강자가진단 >건강정보 > 종로구 보건소

회원정보 보호를 위해 “15분동안 입력이 없으실 경우” 자동으로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을 연장하시려면 “로그인 연장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주십시오. 로그인 연장하기 로그아웃

www.jongno.go.kr

사이트로 이동하면 몇가지 항목이 있습니다. 항목을 천천히 살펴보고 솔직하게 체크해 결과를 확인해보세요. 결과에 알코올 의존증이 의심된다고 하면 서둘러 병원에 방문해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알코올 의존증 치료는 술을 점점 줄이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고 술은 아예 입에도 대지 않게 완전히 끊어버려야 한다고 합니다.

우리 사회는 음주에 관대한 분위기가 알게 모르게 있는 것 같습니다. 알코올 의존증은 심각한 질병이니 주변 지인이나 가족이 알코올 의존증이 아닌가 의심된다면 병원을 찾아 치료를 받게 도와주세요.


▶같이 보면 유용한 정보

2021.06.23 - [IT 정보] - 인스타그램 다크모드 설정 방법

2021.06.22 - [건강 정보] - 소주 맥주 칼로리 얼마나 될까?

2021.06.17 - [생활 정보] - 미림 맛술 차이 있을까?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