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허벅지 둘레 재는법 알아보겠습니다. 허벅지 둘레는 건강과 그다지 상관없을 것 같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허벅지가 얇아지면 당뇨에 걸릴 위험도 높아집니다.

ㅣ허벅지 둘레 재는법 알아봅시다!     

허벅지 둘레와 당뇨병, 전혀 관련이 없어보이지만 상관이 있습니다. 몸의 근육은 당분을 저장하는 저장소 역할을 하는데 허벅지는 신체 근육의 절반 이상이 모여 있는 곳으로 섭취한 포도당의 약 70% 정도를 소모합니다.

만약 허벅지가 얇아 근육이 적다면 섭취한 포도당을 근육이 전부 흡수하지 못하고 흡수되지 못한 포도당은 혈액속에 흘러갑니다.

혈액 속에 흘러간 당때문에 혈당 수치가 증가하고 당뇨의 위험이 높아지는 것입니다. 당뇨병은 그 자체로도 위험하지만 각종 합병증을 일으키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러면 허벅지 둘레가 어느 정도여야 적당할까요? 사람마다 조금씩 다르겠지만 보통 남성의 경우 60cm 이상 여성의 경우 57cm 이상이면 적당하다고 합니다. 물론 지방보다는 근육으로 이루어져야겠죠.

그럼 허벅지 둘레 재는법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허벅지 둘레를 잴 때는 똑바로 섰을 때 본인의 손끝이 닿는 부분을 잽니다. 이때 허리는 곧게 편 상태를 유지합니다. 다리를 올리거나 허리를 숙이는 등 자세가 바르지 않다면 근육이 수축 또는 이완되어 오차가 발생합니다.

그리고 줄자를 수평으로 감도록 주의하며 측정합니다.

혹시 팔이 긴편이라 손끝이 너무 허벅지 아래까지 닿는다면 허벅지의 가장 두꺼운 부분을 측정하면 됩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주의할 점은 허벅지 둘레를 잴 때 줄자를 너무 조이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쉽지 않은 일이지만 건강을 위해서라도 꾸준한 하체 운동을 통해 허벅지 근육을 키워야 할 것 같습니다.


▶같이 보면 유용한 정보

2021.06.12 - [생활 정보] - 오징어 한축 은 오징어 몇 마리?

2021.06.11 - [생활 정보] - 꿈해몽 무료로 찾아 보는 방법

2021.06.10 - [건강 정보] - 줄넘기 1000개 칼로리 소모 얼마나 될까?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