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종이컵 몇 ml 일까요? 종이컵도 워낙 종류가 많아 사이즈별로 용량이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자판기 종이컵 기준으로 종이컵 용량은 몇 ml인지 알아보겠습니다.

ㅣ종이컵 몇 ml 일까요?    

종이컵 사용은 가급적이면 지양해야겠지만 계량할 도구가 없을때 종이컵이나 소주컵 같이 일정한 용량이 들어가는 컵들이 계량기 대신 사용하기 참 좋습니다.

그래서 요리프로그램에서도 쉽게 알려주기 위해서 몇 그램 이렇게 말하는 게 아니라 종이컵으로 몇 컵 이렇게 계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종이컵은 쉽게 구할 수 있고 처리도 간편하다보니 사용이 편리하긴 합니다.

요리할 때 계량컵대신 종이컵을 사용하려면 종이컵 용량이 얼마인지를 먼저 알아야겠죠? 종이컵도 종류가 많지만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자판기용 종이컵의 용량을 기준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자판기용 종이컵 판매처들을 보니 자판기용 종이컵의 용량은 6.5온스입니다. 온스라는 단위를 잘 사용하지 않으니 감이 잡히질 않는데요, 6.5온스를 ml로 단위변환해보니 약 192ml 입니다.

보통 라면 1개를 끓일 때 들어가는 물의 양이 500ml 정도이니 라면 끓일 때는 종이컵 가득 두컵 반 정도가 들어가겠습니다.


▶같이 보면 유용한 정보

2021.06.03 - [생활 정보] - 라면 2개 물양 얼마일까?

2021.06.10 - [건강 정보] - 줄넘기 1000개 칼로리 소모 얼마나 될까?

2021.06.13 - [생활 정보] - 피망 파프리카 차이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