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생활에 도움이 되는 IT 정보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크롬 시작페이지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을 사용하면 아마 첫페이지가 기본적으로 구글로 설정되어 있을 겁니다. 사실 크롬을 사용한지가 오래되서 정확히 기억은 안나지만 그랬던 것 같습니다.

 

 

구글 검색엔진도 많이 사용하지만 아직까지는 네이버나 다음을 사용하는 분들이 더 많을 겁니다. 그래서 시작페이지를 그런 포털 사이트로 설정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는 분들은 이번 포스팅을 참고해서 설정을 바꿔주세요.

◑ 크롬 시작페이지 설정

먼저 크롬 브라우저를 열면 구글 검색엔진이 첫페이지에 나옵니다.

 

 

오른쪽 상단에 점세개 아이콘을 클릭 후 설정을 클릭합니다.

 

 

설정탭이 열리면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시작그룹을 찾아주세요.

 

 

시작 그룹에서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모음 열기에 체크하고 새 페이지 추가를 누릅니다.

 

 

저는 이미 여러 사이트가 첫페이지로 열리도록 추가를 해 놓은 상태입니다.

 

 

시작페이지에 추가하고 싶은 사이트의 URL을 입력하고 추가 버튼을 누르면 설정은 완료됩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닫았다가 다시 열면 시작페이지에 추가 한 사이트가 뜨는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크롬 시작페이지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사이트를 시작페이지로 설정해 더 편리하게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세요~

 


 

▶ 같이 보면 유용한 정보

2018/09/20 - [IT 정보] - 크롬 시작페이지 설정 방법 알아보기

2018/08/10 - [IT 정보] - 사이트 바로가기 만들기 바탕화면에 추가

2018/08/07 - [IT 정보] - 크롬 플래시 허용 설정 방법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