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생활에 도움이 되는 IT 정보 입니다. 오늘은 스케치업 무료 로 받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케치업은 주로 인테리어, 건축 쪽에서 많이 쓰이는 프로그램입니다. 사용법이 직관적이어서 다른 3D 프로그램보다 진입 문턱이 낮은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비전공자들도 독학으로 배워서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저도 전공은 아니지만 나중에 내집 짓기에 대비해서 살고 싶은 집을 만들어 놓은게 있습니다. 아무튼 그럼 지금부터 스케치업 무료 버전 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포털에서 스케치업이라고 검색해줍니다. 트림블사 스케치업 사이트로 접속해줍니다.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빨간 버튼이 바로 보이는데요, Get SketchUp 이라고 써 있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그럼 언어별로 쭉 나열되어 있는데 스크롤을 내려 한국어를 찾아줍니다. 여러가지 버전이 있는데요, 이중에서 SketchUp Make 2017을 다운로드 해줍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운영체제에 맞는 버전으로 다운 받아주시면 됩니다.

 

 

SketchUp Make 버전을 받는 이유가 있는데요, 이 버전은 무료이고 SketchUp Pro는 유료입니다. 당연히 기능상으로도 많은 차이가 있고 Make 버전은 개인 취미, 학습용으로만 사용 가능합니다. 이 점은 확실히 하시고 받아야 합니다.

 

 

 

SketchUp Make를 다운받고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옆에 툴바는 제가 설정한 것이기 때문에 똑같이 뜨지는 않을 겁니다.

 

 

그리고 아래가 제가 취미로 나중에 집을 짓는다면 이렇게 짓고 싶다 하고 만든 모형입니다. 전문가가 보기엔 헛점이 많겠지만, 스스로는 괜찮아 보이지 않나 하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집중해서 만들다보면 나름 재미도 있어서 취미로 인테리어나 건축 모형을 만들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다보면 시간가는 줄 모르겠더라구요.

 

 

지금까지 스케치업 무료 버전 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개인 취미, 학습용으로만 제한적으로 사용가능하다는 사실 잊지마시고 받아서 유용하게 사용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