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생활에 도움이 되는 IT정보 블로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PDF 텍스트 추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small pdf 라는 사이트에 접속해 줍니다. 포털에서 small pdf 라고 검색해서 들어가거나 포스팅 제일 하단에 첨부한 링크로 들어가면 됩니다.

 

 

small pdf 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PDF 파일을 엑셀이나 워드 파일로 변환해줄 수 있습니다. 화살 표시한 부분 중 윗줄에 표시한 버튼이 PDF 파일을 엑셀파일로 변환해주는 기능이고, 아랫줄이 PDF 파일을 워드파일로 변환해주는 기능입니다. 엑셀이나 워드 파일로 변환을 해주면 텍스트를 드래그 해서 복사/편집할 수 있기 때문에 PDF 텍스트 추출 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저는 시험삼아 워드파일로 변환해보았습니다. PDF to Word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전환이 됩니다.

파란 네모칸에 파일을 드래그앤드랍 해주거나 클릭해서 첨부할 수 있습니다.

 

파일을 첨부해주면 아래와 같이 파일이 변환이 됩니다.

그리고 워드로 변환된 파일을 다운 받아서 열면 편집할 수 있게 바뀐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PDF 텍스트 추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사이트는 최초 2번은 무료이고 그 이후로는 1시간에 1번씩 무료로 제공이 됩니다. 만일 PDF 파일 변환 할 일이 많다면 유료버전을 구매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혹시나 업로드한 파일 보안 문제를 걱정할 수도 있는데요, 사이트 설명에 따르면 업로드 된 파일은 보안처리가 되고, 자동적으로 서버에서 삭제한다고 합니다.  

 

small pdf 바로가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